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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광상의 광양사무국 확대 개편 체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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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경제

순광상의 광양사무국 확대 개편 체제 운영

광양사무국내에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 설립, 운영

순천광양상공회의소(회장 송영수)는 오늘(2006. 7. 14) 오전 11시 광양읍에 소재한 대운상호저축은행 회관 3층에서 ‘광양사무국’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회원기업에 대한 지원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영수 순천광양상공회의소 회장과 강순행 상의 고문, 우윤근 국회의원, 이성웅 광양시장, 백옥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등 상공의원 및 유관기관장 100여명이 참석했다. 순천광양상공회의소는 회원기업은 물론 지역사회에 현장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양지역에 사무국을 개소하고 이 지역에 소재한 회원기업에 대해 원산지 증명발급 등 각종 민원업무와 지역개발사업, 그리고 진흥사업을 포함한 대회원 서비스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광양사무국에는 사무차장을 비롯해 5명의 직원이 상주하게 되며, 각종 민원 서비스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함으로서 이 지역 회원기업의 편의와 기업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광양사무국에는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컴퓨터 교육장과 회의실이 마련되어 회원기업 임직원들의 전산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각종 강좌 및 교육도 실시할 수 있어 교육장이 없는 광양지역 중소기업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양지역의 한 수출업체는 ‘그동안 원산지 증명과 회원증명을 순천사무국까지 가서 인증을 받았으나 이제 광양지역에서도 인증이 가능해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약하게 됐다’며 광양사무국 개소를 크게 환영했다. 송영수 회장은 ‘앞으로 광양사무국에서는 회원기업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업들이 우리 지역에 와서 기업하는데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며, 기업이 희망이라는 자세로 기업의 애로사항 지원 업무를 광양사무국의 핵심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인사말을 통해 밝혔다. 한편, 순천광양상공회의소는 광양사무국 개소와 더불어 지역 회원기업의 애로사항을 접수하여 처리하는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 현판식을 개최하고 콜센터(☎ 1600-6351) 운영과 더불어 기업애로 지원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판식과 동시에 서비스에 들어간 콜센터는 전화 한통화로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규제신고는 물론,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와 직접 경영상담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업의 어떤 애로사항도 처리 대상이 된다. 그리고 신청인이 상담내용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지원센터에서 내용을 보완해서 다시 전화하는 call-back 서비스를 제공하고, 2차, 3차에 걸쳐 결과를 확인하는 등 이용기업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규제애로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경제5단체 규제개혁 건의 창구인 상공회의소의 기능을 활용하고, 규제개혁위원회, 산업자원부, 지자체 등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와의 공동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8월부터는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규제와 경영애로의 상담이 가능하며, 기업정보, 상품정보, 거래정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조휴석 사무국장은, ‘지자체와 여타 기업관련 기관에서 다양한 기업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용률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는 우리 지역 기업들이 이러한 제도와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대한상의가 한 조사에서 ‘민간부문에서 기업애로를 종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에 대해 전체 응답자의 80.7%가 ‘필요하다.’라고 응답했고,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의 중점사업으로는 ’전문 경영상담’(44.4%), ’경영정보 제공’ (32.5%), ’정책개선 건의’(23.1%) 순이었다.